전세 자금이 부족한 청년들에게 청년 전용으로 버팀목 전세 자금을 저렴한 금리로 대출해 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청년 대상이기 때문에 만 19세 이상~만 34세 이하 세대주와 예비 세대주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3년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지원 대상, 신청 조건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의 지원 대상은 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의 세대주에 해당 합니다. 셰어하우스에 거주하시는 분은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대차계약 체결 후 보증금을 5% 이상 지불하신 분이 신청 대상에 해당됩니다. 혹시 다른 정부 지원 혜택을 받고 계신 분이나 공공임대주택에 현재 거주 중인 분은 신청 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의 지원 평형은 임차 전용면적 85㎡ 이하 주거용 오피스텔 포함 주택이고, 임차보증금은 3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다만, 만 25세 미만 단독세대주라면 지원 평형이 60㎡ 이하로 제한됩니다. 임차보증금 3억원 이하는 동일합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대출 금리, 지급 방법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금리는 수준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 변동금리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부부 합산 연소득이 2천만 원 이하일 경우 1.5%, 2천만 원 초과~4천만 원 이하일 경우 1.8%, 4천만 원 초과~6천만 원 이하일 경우 2.1% 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금리 인하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구, 장애인, 노인 부양, 다문화, 고령자 가구라면 0.2~1.0%의 금리 인하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지급방식은 임대인계좌에 입금함을 원칙으로 하고, 대출취급 영업점은 임차대상주택이 속한 도내 영업점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한도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한도는 호당 최대 2억원 이하로 예전에 7천만 원에서 확대되었습니다. 신규계약이나 갱신계약 모두 전세금액의 80% 이내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세대출보증인지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금안심대출보증인지 등에 따라 담보별 한도에 차이가 있어 보통 담보별 한도는 제일 적은 금액으로 적용됩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필요서류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시 기본적으로 신분증, 직장 재직증명서나 소득확인이 목적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 금액증명원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용 기간은 기본 2년, 조건을 만족하면 최대 4회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연장기간 포함 총 10년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KB 국민, KEB 하나, 농협, 신한, 대구, BNK 부산은행 등에서 취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